자유게시판
유주춘추 3 류성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7-07 10:47:56       조회수 : 382 파일 :

 

 

儒州春秋 23輯

忠景公派 少尹公后 谷公 大邱宗會 紹介



                                                                文化柳氏  忠/少, 醒谷公  大邱宗會長  柳 成烈

                                                                儒州春秋 23輯 拔萃



文化柳氏 忠景公波 少尹公后 醒谷公 大邱宗中 入鄕祖이신 諱 希祥 할아버지께서 는 大丞公(諱 車達)의 19世이시고 忠景公(韓 亮)의 5代孫이시고 少尹公( 美生)의 4 代孫이시며 醒谷公(諱 約)의 會孫이시다.

入鄕祖께서는 약 400여년 前에 지금의 大邱 達成郡 多斯邑 坊川里에 터전을 잡으셔서 後孫들이 100여호의 集姓村을 이루어 繁盛하고 있다가 大邱市 衛生理立場이 들어서자 마을 全體가 理沒되어 後孫들은 눈물을 머금고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다. 不幸中 多幸으로 當時 一家親戚들의 거센 反撥로 入鄕祖 및 여러 先望들의 墓所와 齋室(驪湖齋)은 한자리에 保存할 수 있게 되었다.

大邱宗會 歷代 會長님들과 어르신들의 崇祖睦宗의 精神으로 入鄕祖 墓所와 齋室(驪湖齋)을 求心點으로 삼아 大邱宗會를 敦篤히 運營해 온 德分으로 墓祀때와 總會 및 各種 行事때 마다 100~200여명의 宗員들이 모여 情談을 나누며 友愛를 나누고 있다. 1996년부터 매년 봄 先塋參拜를 대형버스 2대로 다녀오기도 하고 2013년부터는 齋室(驪湖齋)앞 마당에서 문화한마당 큰잔치 행사와 竝行하고 있다.

문화한마당 큰잔치 행사때는 家族同伴으로 며느리들과 어린 아이들도 많이 參席하여 親戚間의 얼굴도 익히고 숨은 才能을 뽐내기도 하며 孝와 禮를 더욱 도탑게 쌓아가기도 한다.

2017년 7월부터는 大邱宗中 族譜(波譜)編輯을 시작하여 2020년 2월에 出版하기도 하였다 收單作業을 하다보니 後孫이 繁盛하여 全國은 물론이요 世界로 發展하여 저마다 터를 닦아 文化柳氏의 自負心을 키워가고 있다. 그리고 한 편에서는 電光石火같이 빠르게 變하는 時代의 흐름속에 族譜發行에 대한 否定的인 이들도 있어 젊은 靑年들을 위하여 인터넷족보 홈페이지를 開設 運營할 豫定으로 지금 準備作業中이다. 아마도 今年末 쯤이면 全國에서, 아니 世界에서 男女老少 누구든지 大邱宗會 消息을 볼 수 있으리라 믿는다. 아울러 바람이 있다면 우리 文化柳氏 小門中들도 인터넷 사이트에서 消息도 나누고 情報와 知識을 나누는 場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끝으로 티끌같은 小門中 이야기를 大宗會 儒州春秋의 한 紙面을 許諾하신 大宗會長님과 編輯委員님들께 感謝를 드리며 不足한 小門中 紹介를 마칩니다. 

 

2020年 8月   日

리스트
댓글 0

유주춘추4 류대걸
유주춘추 2 류승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