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유주춘추 2 류승현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1-07-07 10:17:31       조회수 : 397 파일 :

 

 

儒州春秋 23輯

庚子年 新年賀禮式 



                                     文化柳氏大宗會 事務總長 柳承鉉



2020년 庚子년 新年賀禮式이 1월 9일 文化柳氏大宗會 대회의실(3층)에서 三鉉 대 종회장과 瑢鎭·濟求고문,在英·秀澤·台紀·金烈·台烈·志瓚,在廣·愚翔·金丸· 獎烈·柱善·益鉉 부회장을 비롯해서 相議·寅權·在均·在復·在成·鳳九 이사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事務總長의 司會로 新年賀禮式이 거행되었다.

大宗會 三絃회장은 동쪽에서 솟아 오르는 힘찬 太陽처럼 庚子年에는 종친 여러분 모두가 萬福雲興(萬가지 福이 여러분 가정에 구름처럼 몰려옴)하시면 서 보람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축원한다고 말했다.

始祖 大丞公을 비롯한 先祖님들께서 우리 後孫들이 오늘도 全世界 여러 곳에서 서로 화목한 모습으로 崇祖敦睦하면서 생활하는 후손들의 면면을 보실 때 흐뭇해 하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庚子年에는 세계 어느 곳에서 생활하시더라도 文化柳氏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우리 文化柳氏大宗會의 발전적인 공통분모가 과연 무엇인가 하는 것도 항상 염두에 두시면서 대승적 차원에서 노력도 함께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는 당부 인사도 있었다.

모쪼록 여유로운 마음으로 서로가 부족한 면은 덮어 주면서 우리 다함께 先祖님들께서 남겨주신 遺業들을 永世傳承하자는 말씀과 함께 부족한 저도 大宗會 발전에 밀알이 되도록 헌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하고 다짐하면서 庚子年에는 우리 모두가
더 웃고 더 행복해 하시는 보람된 2020년 한 해가 되시길 祝願한다고 인사를 하였다. 이어서 祝辭순서로 秀澤부회장, 瑢鎭·濟求고문, 台紀부회장께서 2020년 새해 文化柳氏大宗會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종친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신 한 해가 되시기를 축원하는 德談 인사가 있은 후 하례식에 참석한 종친 모두의 간략한 自己紹介 인사로 훈훈하고 화목한 庚子年 新年賀禮式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금년에도 2020년 庚子年 新年賀禮式 芳名記가 新年賀禮式場 입구에 마련되어 있어 색다른 면모를 보여 주었고 그 반응도 너무나 좋았다. 


곧이어 秀澤부회장의 先唱으로 萬歲三唱(대한민국 만세, 大丞公을 비롯한 先祖님 만세, 文化柳氏大宗會 무궁한 발전과 참석한 종친 모두의 건강을 祈願하는 만세) 이 있었다.

한편 오늘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文化柳氏大宗會 무궁한 발전과 先祖님의 遺德을 기리고 후손들의 건강을 축원하는 "至誠떡" 컷팅이 박수갈채로 이어졌다. 事務總長으로부터 大東祠와 東鶴洞 享祀에 종친 모두가 참석해달라는 공지에 이어 특히 2019년도에 慕省祠에서 大丞公(諱 車達)始祖님의 位牌奉安후 향사를 올린 감명깊은 그 첫해였다고 말하면서 2020년에도 많은 종친들이 참석하셔서 九月山 柳陵에는 참배하지 못한 아쉬움을 그리면서 성원을 당부한다는 공지사항도 있었다.

곧이어 이날 賀禮式에 참석한 會長團,任員, 全宗親의 순으로 新年賀禮 合同 記念寫眞 촬영을 마친후 오찬에 들어가 台烈 부회장으로부터 庚子年 새해를 맞아 우리 文化柳氏大宗會의 무궁한 발전을 축원하는 乾杯 제의로 自祝과 和合의 분위기 속에서 新年賀禮式이 화기애애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그리고 益鉉부회장으로부터 庚子年은 쥐의 해로서 쥐에 대한 觀察 습성과 우리의 자세에 대한 德談이 있은 후, 忠/ 少 天安公회장을 역임한 大宗會 원로이신 能菴 在豊翁의 故事成語로 德談말씀은 더욱 뜻깊고 유익한 신년하례식을 빛나게 해주었다. 庚子年 새해에는 더 한층 文化柳氏大宗會의 무궁한 발전과 종친 모두의 건강과 각 가정의 건영을 축원한다.
리스트
댓글 0

유주춘추 3 류성열
유주춘추1 류삼현